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언니가 알려주는 방꾸미기 꿀팁 : 여름이불 추천 편
    방꾸미기를 도와줘! 2020. 5. 23. 22:03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잘 보내셨나요? 갑자기 날씨가 습해지고 더워졌네요. 5월인데 벌써 여름이 온 기분...!

    곧 다가올 더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우리 동생들은 무엇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저는 가장 먼저 겨울부터 사용했던 이불을 바꿀 준비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동생들과 함께 침구를 둘러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름이불 추천 라는 콘텐츠를 준비했답니다 :)

     

    혹시 침구 교체 생각이 있었던 분들은 모두 모두 여기로!

    (이름을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해요!)


    여러분은 이불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무엇인가요? 저는 소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에요. 특히 여름에는 날씨가 더우니까 너무 더워도 안되고, 또 깨끗하게 사용해야 하니까 빨래가 쉬운 지도 꼭 체크하는 요소 중에 하나예요! 우리 동생들도 본인에게 중요한 점을 생각하면서 함께 둘러봐요!

     

    1. 면 이불

    사진출처 : 오늘의 집

    가장 첫번째는 순면 이불이에요. 순면 이불의 가장 좋은 점은 가볍다는 점과, 다른 이불에 비해서 비교적 시원하다는 점이죠.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너무너무 추천하는 이불이에요! 저도 집에 다른 순면 이불을 구비해놨는데 무더운 밤에 잠도 안 올 만큼 더운 그런 날.... 이걸 덮고 자면 꽤 시원하게 잠을 잘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안 덮고 자면 더 시원하긴 하지만, 우리의 몸은 소중하니까요 ;) 그리고 순면 이불 같은 경우, 얇고 가볍다는 특징 때문에 여름에는 이불로 사용하고 다른 계절에는 또 패드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여러모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이불이니까 한번 눈여겨보세요!

     


     

    2. 리플 이불

    사진출처 : 오늘의 집

    다음은 리플 소재의 이불이에요. 쉽게 설명하자면 리플은 여러분이 한번쯤 만져봤던 바스락 거리는 소재예요. 그래서 더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하기 때문에 밤에 잘 때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은 소재라고 하더라구요! 소재가 가볍기 때문에 또 세탁이 용이하다고 해요. 혹시 몸에 땀이 많아서 밤에 뒤척이셨던 분들은 리플 소재의 이불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인견 이불

    사진출처 : 데코뷰

    다음은 인견소재의 이불이에요. 인견이불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소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름에 이불로 사용하기에 시원하고 상쾌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재가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몸에 붙지 않아서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어서 크게 거슬리지 않고, 자극이 적은 소재라고 하네요!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혹시 까슬까슬한 소재나 몸에 많이 붙는 소재들을 불편해하는 분들은 인견이불을 찾아서 구매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4. 린넨 이불

    사진출처 : 데코뷰

    린넨소재는 바람이 잘 통하고, 사용감이 쾌적하다고 해요. 그리고 린넨 자체가 고온에서 불순물을 제거해내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사용하면 더 좋다고 하네요. 또한 소재가 워낙 튼튼하기 때문에 자주 세탁해도 쉽게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대요! 잘 때 너무 땀이 많이 나서 이불 빨래를 자주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런 분들은 린넨 소재의 이불을 선택하면 여름을 쾌적하게 날 수 있을 것 같아요!

     


    5. 모달 이불

    사진출처 : 데코뷰

    마지막은 모달소재의 이불이에요. 모달이라는 소재는 나무에서 추출한 소재로 보들보들한 느낌을 주는 소재래요. 그리고 소재가 워낙 부드럽다 보니 몸에 착 감기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이불은 와플 조직으로 제작해서 약간의 두께감이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용해도 좋은 재질이라고 해요! 여름에도 너무 얇은 이불보단 약간 몸을 착- 덮어주는 이불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죠. 아니면 에어컨도 쓰면서 이불도 덮고 싶어 하는 분들도 많잖아요? (그게 바로 접니다  ʕ·͡ᴥ·ʔノ ) 그런 분들은 모달 소재 이불을 선택해보세요!

     


     

    여름은 특히 날씨와 함께 옷도 마음도 가볍게 바꾸고 싶은 마음이 마구 드는 계절이잖아요. 그치만 방에 있는 가구들은 바꾸기 쉽지 않죠. 그럴 때는 이불을 밝은 색으로, 혹은 가벼운 소재로 바꾸면 방 분위기를 쉽고 빠르게 바꿀 수 있으니까 언니가 오늘 올린 게시물을 참고해보세요! 우리 동생들의 방에 새로운 느낌이 가득할 거예요!

     

     

    그럼 저희는 몸 건강히, 또 다른 방 꾸미기 콘텐츠에서 만나요!

     

    이 세상의 모든 동생들이 슬기로운 자취생활을 하는 그 날까지!

    오늘 언니가 소개한 꿀팁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