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꿀팁을 알려줘!

언니가 알려주는 요리 꿀 팁 : ☆매콤달콤 칠리새우☆

슬기로운 언니들 2020. 6. 23. 18:26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는 바로바로

매콤달콤 칠리새우입니다 :)

 

얼마 전에 맥주 안주로 간단하게 해봤는데

너무너무 x 100 맛있어서

레세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당

 

안주 뿐만 아니라 밥반찬으로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릴거같아요ㅎㅎ

 

 

그럼 레시피를 시작해볼게요~~~~!

 

 

 

 


재료

 

 

새우 15~17

버터 1

케첩 2

설탕 1

고춧가루 1

다진 마늘 1

간장 1

식초 1

(숟가락 1 기준)

+

파, 파슬리가루

(있으면 넣어주세요~)

 

 

 

사실 처음에 새우를 10마리 정도밖에 안넣었다가

너무 적어서 좀더 추가했습니다

ㅎㅎㅎㅎ

(나중에 새우 급 추가됨 주의)

 

 

 

 

 

 

 

1. 프라이팬에 식용유와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2. 마늘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새우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새우가 노릇노릇 잘 익었죠???

 

 

 

 

 

3. 새우가 익었다면 케첩, 간장, 고춧가루, 설탕, 식초를 넣고 볶아줍니다

 

 

 

 

 

 

 

4. 볶는 중간에 버터를 1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저는 마지막에 파도 추가해줬어요~~

 

 

새우에 양념이 밸 때까지 볶아주면

칠리새우 완성~~!

☆★☆★

 

 

 

 

 

 

파슬리 가루를 뿌리니까 더 맛있어보이네용

:D

 

 

 

그럼 전 여기까지 오늘의 레시피를 마치겠습니당

 

정말 간단하게 10분내로 만들 수 있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앞으로도 종종 해먹을거같네요

 

여러분도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

 

강.추

 

 

 

 

그럼 저는 앞으로도

더 유용하고 맛있는 요리 꿀 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동생들이 슬기로운 자취생활을 하는 그날까지!

오늘 언니가 소개한 꿀팁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