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꿀팁을 알려줘!

언니가 알려주는 요리 꿀 팁 : ☆ 백종원표 새콤달콤 김치 비빔국수 ☆

슬기로운 언니들 2020. 6. 2. 01:08

 

 

 

오늘의 요리는

백종원표 김치비빔국수입니다~~~!!

 

 

슬슬 여름이 시작되는건지

날씨가 더워지고있는데

 

시원한 김치비빔국수 먹으면서

더위를 날려봅시다 :)

 

 

레시피가 너무너무 간단해서 순식간에 지나가니까

집!중! 해주세요

 

 

 


재료

 

 

김치 한컵

소면 200g (2인분)

 

(숟가락 1 기준)

고추장 2

간장 2

설탕 1.5

고추가루 1

 +

참기름1, 깨1

(있으면 넣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2인분을 했습니다~~

1인분은...

너무 적으니까요...^^

 

 

1인분을 하려면

모든 재료를 1/2만 넣어주세요 :)

 

 

+

 

 

저는 국수 위에 계란을 올리려고

요리 시작전에 반숙으로 삶아 줬어요~~~

 

★완성된 국수가 불지않게 미리 삶아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국수 레시피를 시작 하겠습니다

 

 

 

 

 

 

 

 

1. 김치를 물로 한번 헹군 뒤 작게 잘라줍니다

 

 

다음 과정을 위해 김치를 자르면서

냄비에 소면 삶을 물을 넣고 끓어주세요

ㅎㅎㅎㅎ

 

 

 

 

 

 

 

 

2. 냄비에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습니다

 

 

 

소면을 삶을 때 냄비에 붙지않게 자주 저어주고

물이 넘치기 직전에 찬물을 넣어주는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3. 소면이 다 익으면 채에 옮겨 찬물로 헹궈줍니다

 

 

 

 

 

 

 

 

 

 

4. 큰 그릇에 소면과 모든 양념을 넣고 섞어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완성

 

 

위에 깨를 뿌리고

삶은 계란도 올려줬습니다

:D

 

 

 

 

너무 맛있어보입니다ㅠㅠㅜ

(감격...)

 

 

 

♡♥♡♥♡♥

 

 

 

그럼 전 여기까지 오늘의 레시피를 마치겠습니당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새콤달콤한 김치비빔국수~~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먹고

더운 여름날을 날려봅시다ㅎㅎㅎㅎ

 

강.추

 

 

 

 

그럼 저는 앞으로도

더 유용하고 맛있는 요리 꿀 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동생들이 슬기로운 자취생활을 하는 그날까지!

오늘 언니가 소개한 꿀팁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